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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비즈니스를 위한 체크리스트. 자가 테스트를 해보세요 (파트2)

온라인 상점은 효과적인 광고와 잘 조직화된 영업팀이라는 두 가지 핵심 구성 요소 없이 성공할 수 없습니다.  광고는 신규 고객을 유치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한편, 영업팀은 잠재 고객을 단골고객으로 만듭니다. 

자가 테스트를 해보세요(파트1)

체크리스트는 일을 구조화하고 모든 중요요소를 고려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어지는 다음 내용에서는 효과적인 광고 캠페인 게시 및 영업 부서 업무의 구체화를 위한 체크리스트 주요 사항을 살펴보겠습니다.

아직 소규모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모든 비즈니스 프로세스가 소유자인 귀하에게 묶여 있는 경우, 이 내용은 업무를 체계화하며 보다 효율적으로 분배하여 사업 성장 및 확장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III.  광고 체크리스트

최소 비용으로 최대결과를 얻으려면 광고 캠페인과 마케팅 크리에이티브를 알맞게 계획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광고는 타겟 고객을 겨냥해야 합니다.  (아래 내용은) 광고 캠페인을 만들고 및 시작할 때 확인해야 하는 사항들입니다.

타겟 고객

연령, 성별, 관심사, 위치, 교육, 습관 등 고객(정보)를 파악하세요.  고객들이 이용하는 소셜 네트워크, 사이트 및 채널을 알아보세요.  Instagram 및 Facebook에서 Google Ads 및 타겟층 광고를 설정할 때 소비자의 관심사 뿐만 아니라 연령 및 행동 요인을 기준으로 잠재고객을 보다 정확하게 "세부화"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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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에서 성공적인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현지 특성을 고려하고 한국사용자들에게 인기 있는 네이버 광고, 카카오 광고 도구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홍보자료

아이디어를 만들어 내는 것은 일상적인 과정입니다. 광고 소재는 흥미롭고 이해하기 쉬워야 합니다. 생동감 있는 이미지를 사용하여 (어떤)감정을 느낄 수 있게 해야 합니다.

분석

분석도구를 설정하고 고객의 모든 활동 단계를 추적해보세요. 효과적인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을 아는 것이 성공의 열쇠입니다. 글로벌 및 국내 플랫폼(Google, Naver, Daum)의 웹 분석 도구를 사용하여 일별/시간별/월별 사이트 방문자 수, 방문자가 콘텐츠를 어떻게 다루는지, 어떤 페이지가 가장 결함이 많으며, 가장 인기있는 제품이 어떤 것인지 알아보세요.

테스트

A/B 테스트 수행: 헤드라인, 블로그 게시물, 이미지, 텍스트, 링크 클릭. 광고 단위, 색상 렌더링 및 텍스트 크기를 (다양하게) 실험해 보세요. CTA에 대한 모델 앵커 테스트. 장바구니와, 양식 및 응용 프로그램의 효율적인지 확인해보세요.

(광고) 전략 개선

광고 캠페인은 일회성 이벤트가 아닙니다. 지속적으로 결과를 분석하고 전략을 개선하며 경쟁사보다 한 발 앞서 나가세요. 한라시스템은 고객의 비즈니스를 위한 유용한 프로모션 시나리오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IV. 영업부서 체크리스트

오직 영업사원과 판매방식에만 초점을 맞추던 영업 프로세스는 끝났습니다.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소비자의 욕구와 만족이 가장 중요 해졌습니다. (그러나) 설정한 "계획"을 진행하고 동의를 얻기 위해 논점에서 "너무 벗어나" 제품만을 강요하면 지나치게 공격적인 행동이 나올 수 있습니다. 매출과 이익에 초점을 맞추다 보면 때로는 돌이킬 수 없는 효과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충성도가 높은 고객이 떠날 수도 있습니다.

판매 프로세스

상황을 개선하기에는 너무 늦어 거래가 이루어지지 않은 순간에만 영업 부서의 실패를 인식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는 첫 번째 질문부터 거래가 완료될 때까지 답변 방법과 관련내용을 알아야 합니다. 판매 프로세스에 대한 단계별 지침과 고객의 요청 사항을 연구하세요. 이는 관리자가 보다 효율적으로 일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관리자에게 영업 기술을 교육하세요.

피드백

고객의 요청과 불만사항에 신속하게 대응합니다. 이는 고객의 만족도와 충성도를 높여줍니다. 명확한 고객 서비스 표준을 개발하면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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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 스크립트

영업 스크립트는 협상 프로세스를 표준화하고 업무를 단순화시켜줍니다.  판매 유입경로의 각 단계에서 스크립트의 여러 효율성을 확인해야 합니다. 판매 스크립트를 지속적으로 테스트하고 개선합니다. 좋은 스크립트에는 정보 가이드, 열린 질문, 제품 프레젠테이션, 문의 처리 등이 있어야 합니다.

 

CRM 시스템

데이터 수집 및 저장, 다양한 구조 간의 정보 분석 및 교환, 프로세스 자동화 - 이것이 모든 CRM의 기초입니다. CRM 시스템을 구현하면 고객 기반과의 작업이 단순화되고 판매가 향상됩니다. 한라시스템은 사용자의 CRM 시스템을 위탁 판매 플랫폼의 분석 시스템과 통합시키는데 도움을 드립니다. 이를 통해서 고객의 첫 연락부터 구매까지의 경로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주요성과 지표(KPI)

영업부서의 성과 평가를 위해 주요 성과 지표(KPI)를 설정합니다. 이는 결과를 추적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데이터를 분석하면 추세를 파악하고, 변화를 예측하며, 실제 시장 요구에 맞는 전략맞춤화에 도움을 줍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 구매로 이어지는 내용과 평균 청구서 및 ROI를 추적하는 것입니다. 각 사이트 채널의 결과와 영향을 측정할 수 있는 추적 및 분석 시스템을 구현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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