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halla_systems_blog_checklists_your_online_business_Part_I_3.jpg

온라인 비즈니스를 위한 체크리스트. 자가 테스트를 해보세요(파트1)

시장의 끊임없는 발달과 성장은 점차 끝나고 있습니다. 인터넷의 출현으로 집을 떠나지 않고도 모든 것을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의) 이점은 점점 약해지고 있습니다. 매해 사업가가 사업 유지 및 홍보를 하는 것이 더욱더 어려워지고 비용이 많이 듭니다. 이제는 비즈니스 혁신, 다각화, 위탁판매와 같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 생각해 봐야 할 시점입니다.

자가 테스트를 해보세요(파트2)

실패 없이 기업이 잘 운영되기 위해 새롭게 무언가를 구축할 필요가 없습니다. 먼저,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신중하게 살펴봐야 합니다. 웹사이트, SEO, 광고, 콜센터, 영업부 업무 등 간단한 체크리스트만으로도 충분합니다. 90%의 기업이 이 부분을 놓치고 있습니다!

I. 웹사이트 체크리스트

웹사이트는 단순한 명함이 아닌, 고객과의 소통을 위한 중요한 플랫폼입니다. 사이트의 역할은 가능한 한 많은 이용자를 유치하고, 흥미로운 콘텐츠로 사용자를 유지하고, 기억에 남도록 만들고, 궁극적으로 구매를 유도하는 것입니다. 사이트는 간단하고 빠르며 사용자 친화적이어야 합니다.

한국에서 성공적인 사업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글로벌 프로모션 도구와 현지 서비스를 모두 사용하여 가시성을 극대화하며 타겟 고객의 관심을 유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제품이 아무리 좋더라도 웹사이트 성능이 좋지 않으면 잠재 고객이 이탈할 수 있습니다.

고려해야 할 핵심 사항을 살펴봅시다:

  • 페이지 로딩 속도

사이트가 접속되는 시간은 3초를 넘지 않아야 합니다. 웹사이트 로딩 속도는 이용자는 경험과 검색 엔진 순위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이미지 및 코드 최적화 도구를 사용하세요.

  • 이용자 데이터를 보호를 위한SSL 인증서

(인증서를 사용하는 경우) 검색 엔진에서 사이트 순위가 올라가며 사이트의 신뢰도가 높아집니다.

  • 모바일 최적화

사이트는 모바일 장치에서 쉽게 볼 수 있어야 합니다. 반응형 디자인은 업데이트 콘텐츠를 정기적으로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 콘텐츠 업데이트

사이트의 정보를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하세요. 업데이트된 데이터는 이용자의 관심을 유도하며, 검색 결과에서 사이트의 순위가 올라갑니다.

 

halla_systems_blog_checklists_your_online_business_Part_I_1.jpg

II. SEO 체크리스트

잘 구성된SEO를 사용할 경우, 웹사이트가 검색 결과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해 (사람들에게) 노출되고 더 많은 잠재 고객을 유치할 수 있습니다. 중요 키워드 선택, 사이트 접속 경로 분석, 제품 콘텐츠 및 흥미로운 기사 작성 등 이 모든 작업은 체계적으로 수행되어야 합니다. 경쟁사의 웹사이트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제품 홍보 및 광고에 대한 좋은 솔루션을 업로드해 두는 것을 잊지 마세요. SEO는 지속적인 관심과 수정이 필요한 장기 전략입니다.

  • 키워드

고객의 언어를 표현하는 키워드를 선택하세요. 텍스트, 제목 및 메타 태그에 해당 키워드를 사용하세요. Google Ads 키워드 플래너는 온라인에서 제품을 검색하는 사용자 수와 검색어를 보여줍니다. Facebook Audience Insights는 시장과 추세를 정확히 파악하여 인구통계, 페이지 인기도, 위치, 광고 클릭과 같은 다양한 기타 정보를 제공합니다.

  • 메타 태그

메타 태그(제목 및 설명)를 올바르게 사용하면 검색 엔진이 페이지 내용을 인식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사이트가 노출될 경우가 많아집니다.

 

 

  • 유용한 콘텐츠

잠재 고객과 실 고객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유용한) 콘텐츠를 만드세요. 고객들의 문제와 염려하는 부분들에 대해 적어보세요. 유용하고 독특한 콘텐츠는 웹사이트 순위를 높여줍니다. 한라시스템 전문가들은 콘텐츠에 필요한 요구사항을 다루고, 이용자 리뷰 분석 및 제품에 대한 전문가 리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링크

내부 및 외부 링크를 만듭니다. 이는 사이트 탐색을 향상시키고 사이트를 알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 자동화

Google 키워드 플래너, SEMrush, Ahrefs, Google Trends 및 Google Search Console과 같은 분석 및 검색 엔진 최적화 프로그램을 사용하세요.

한국 서비스인 네이버 키워드 플래너,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네이버 검색 관리자), 네이버 분석, 다음 검색 콘솔의 데이터를 통합하면 현지 사용자를 위해 효과적으로 사이트를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분석

한라시스템은 위탁판매 및 전자상거래 사이트에 대한 SEO 분석 및 점검을 시행합니다. 검색 엔진에서 어떻게 온라인 리소스의 순위가 이루어지며, 최적화에 필요한 요소가 무엇인지 알아내는 데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