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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익분기점 계산

비즈니스가 지속적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해주는 기점을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요?  마진율이 낮은 위탁판매의 경우, 대부분 일반 전자 상거래보다 더 빠르게 이윤을 창출합니다.  지출되는 모든 비용을 충당하기 위해서 어느 정도의 제품판매량이 필요한지 알고 있다면, 더 비즈니스가 발전할 수 있습니다.

손익분기점은 기업이 이익도 손실도 내지 않고 회사의 모든 비용이 판매 수익으로 전액 충당되는 판매량을 의미합니다.  대략적으로 해당 비즈니스의 지속 가능성과 재정적 안정성을 보여주는 수치임으로 손익 분기점을 아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지출비용 결정

손익분기점을 찾는 것은 일종의 퍼즐을 푸는 것과 비슷합니다. 어떤 것도 누락하지 말아야 하며 모든 지출비용, 수익, 매출을 미리 분석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어떤 제품이나 서비스가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하고, 더 많은 지출비용이 필요로 하는지 파악해야 합니다.  고려해야 할 항목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 고정비- 판매량에 무관하게 동일하게 지출되는 비용입니다. 예를 들어 호스팅 및 웹사이트 유지 관리 비용, 전자 결제 시스템 사용료, 광고 비용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2. 변동비- 판매량에 비례하여 변동하는 지출비용(제품 원가, 결제 시스템 수수료, 제품 배송 및 포장 비용)을 의미합니다.

  3. 고객 유치 비용 - 광고 및 마케팅을 위한 투자비용. 비즈니스 초기단계에서 블로그, 온라인 소셜 네트워크를 통한 무료 또는 저가 마케팅을 고려해야 합니다.

  4. 전자상거래 결제- 결제 시스템 및 전자상거래 플랫폼 이용수수료를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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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익 분기점 계산공식

손익분기점은 간단한 공식을 사용하여 계산할 수 있습니다. 총 비용(고정비 및 변동비)과 단가를 알아야 합니다. 고정비는 판매량과 상관없이 일정하게 유지되지만, 변동비는 판매량에 따라 달라집니다.

 

손익분기점(단위) = 고정비 / (단가 – 변동비)

다음과 같은 예시를 사용하여 설명하겠습니다.

고정비- 월 $1000

평균 제품단가- $50

변동비- $20

공식을 사용하여 손익분기점을 계산합니다.

손익분기점 = $1000 / ($50 - $20) = 33.3

따라서 해당회사는 비용충당과 손익분기점 도달을 위해 최소 33개 제품을 판매해야 합니다.

손익분기점은 변하지 않는 고정된 지표가 아닙니다. 고객 선호도, 시장, 경쟁업체의 행동에 따라 변화합니다. 그러므로 정기적으로 손익분기점을 계산해야 하며, 이를 통해 판매전략을 조정하고 비즈니스의 지속 가능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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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익분기점 돌파

손익분기점을 계산하는 것은 스타트업 기업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모든 지출비용을 충당하고 손익분기점(이익이 0인 경우)에 필요한 최소 판매량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업의 성공적인 발전을 위한 재정 계획 수립과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손익분기점을 설정하는 것은 사업운영시에도 유용합니다. 해당 분석을 통해서 비용을 최소화 하고 마케팅 전략의 효과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손익 분기점을 알면 기업은 재무적인 위험요소를 피할 수 있습니다.  손익 분기점 공식에서  시장 동향과 경쟁사를 고려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제품 수요가 변동하면 손익분기점을 다시 계산해야 합니다.

할라시스템스의 전문가들은 파트너와 고객의 손익분기점을 계산하여 공급 물류를 기반으로 판매 동향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을 통해 소비자 수요와 시장경쟁 환경의 사소한 변화도 쉽게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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