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상생활속 속임수, 그리고 비효과적인 조작
소비자에게 필요하지 않은 저품질 제품을 광고하면서 단어와 그림을 섞어 광고하는 것은 아무도 원하지 않습니다. 좋은 사업은 신뢰와 장기적인 운영을 바탕 으로 이루어집니다. 오늘날 기업가는 광고에서 정직해야 합니다. 약간의 조작도 비효과적이고 평판을 훼손 시킬 수 있습니다. 고품질의 제품을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적합하며 윤리적인 접근 방식을 사용하여 고객과 올바르게 소통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바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어떤 광고가 "효과적"인지 예측하거나 추측하려고 하지 마세요. 먼저 조치를 취하세요. 광고 캠페인을 시작하고, 다양한 옵션과 홍보 채널을 테스트하고 분석합니다. 슬로건, 배너, 제안 등 효과가 없는 것은 모두 바꾸고 추측이 아닌 숫자를 살펴보세요. 어제 효과적이었던 광고 전략이 오늘은 불신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 중에 비효율적이고 오히려 부작용을 가져오는 것은 무엇일까요? 알아봅시다.
1. 가격 지우기
과거 이런 방식은 효과적이기도 했습니다. Spotify의 조사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구매자는 실제 할인이 아닌 비교대상이 있을 때 잘 이해합니다. 특히 "할인"이 광고의 주요 특징이라면 이 경우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가격이 인하한 경우, 그 이유를 설명하세요. 이는 계절별 세일, 구모델 처분 또는 특별 할인일 수 있습니다. 정직과 명확한 것은 인위적인 숫자가 바뀌는 것보다 항상 더 많은 신뢰를 일으킵니다.
2. 신뢰감을 주지 못하는 회사로고
유명한 고객의 리뷰를 회사 로고와 함께 웹사이트에 게시하는 것이 유행이었습니다. 요즘은 효과가 없는 방법입니다. 왜 일까요? 사람들은 이 리뷰를 실제 제품품질을 보여준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사람들은 다양한 리뷰, 미디어 기사, 사례, 실제 사례를 더 신뢰합니다. 이렇게 사회적으로 (어떠한 제품인지) 증명될 수 있습니다.
3. СТА의 반작용
스타일보다 명확성이 더 중요합니다. CTA에 사용하는 단어보다 간단하고 명료한 단어가 더 낫습니다. "경험해보세요"나 "다음으로 넘어가보세요" 라는 말보다 "시도해 보세요", "접속하기", "가입하기" 등의 단어가 더 효과적입니다. "다음으로 넘어가보세요"는 심지어 이상하게 들리기도 합니다. 지나치게 복잡하거나 추상적인 표현은 혼란을 줄 수 있으며, 결과적으로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할 수 있습니다.
4. 허위 적자와 타이머
매일 시나리오를 쓰지 마세요. "남은 상품이 3개뿐입니다", "프로모션은 02:14:57에 종료됩니다"와 같은 행동 촉구는 동기를 부여하기보다는 오히려 짜증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이런 광고의 "속임수"에 익숙해져서 이미 진부하게 여깁니다. 특히 프로모션을 시작한 지 일주일이 지났는데도 같은 타이머가 여전히 "서두르고 있다"면 더욱 그렇게 생각할 것입니다. 오늘날에는 이것은 행동을 위한 동기 부여보다는 강박적으로 느껴지게 합니다. 사람들은 강요를 받고 싶어하지 않고 선택하고 싶어합니다. 조용히 말이죠.
"할인 혜택은 한정되어 있지만, 아직 시간이 있습니다" 또는 "프로모션 종료 전날에 다시 알려드리겠습니다"와 같이 존중해주고 방해가 되지 않는 메시지가 더 효과적입니다.

5. 무료, 그러나 완전 무료는 아니다
"무료"라는 단어가 눈길을 끕니다. 하지만 자동 결제가 가능한 구독이나 두 번째 유료 구독, ' 조건부 ' 등록 등이 숨겨져 있다면 실망할 수 밖에 없습니다. 떠난 고객은 돌아오지 않을 것입니다. 그 이유는 비싼 가격이 아니라 서비스가 기대에 부응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은 당장은 비용을 지불할 의향이 없더라도 투명한 것을 더 선호합니다.
6. 침입형 챗봇
화면 하단에 "안녕하세요! 도와드릴까요? 온라인 상태입니다!"라는 팝업 창이 나타납니다. 사이트에 접속한 후 몇 초 후에 이 창이 나타나면 매우 불편합니다. 특히 챗봇이 제대로 답변하지 않고 실질적인 도움조차 제공 하지 않는다면 더욱 그렇습니다. 사람들은 도움을 원하지만, 오히려 눈에 거슬리는 챗봇을 원하지 않습니다. 챗봇을 유용하게 만들어 주세요. 또는 사이트 탐색을 방해하지 않고 추후에 도움을 제공해보세요.
7. 과장된 결과를 담은 "비포 - 애프터"
사용자들은 가짜 사진과 가짜 리뷰를 인식할 수 있습니다. 실제 성공 사례와 전문가의 콘텐츠에 집중하세요.
마법처럼 '비포- 애프터'의 기적적인 변화를 보여주는 사진은 더 이상 효과적이지 않습니다. 사람들은 가짜를 구별할 수 있기 때문에 빛, 각도, 필터, 보정 등 모든 것을 읽을 수 있습니다. 특히 결과가 너무나 좋아서 믿기 어려울 때 더 그러합니다. 대신 무엇이 효과적일까요? 실제 사례입니다. 최종 결과뿐만 아니라, 과정, 어려움, 특징 등도 제시해주세요. 이를 통해 구매자는 제품에 대한 현실적인 시각을 얻을 수 있습니다 .
8. 가짜 "전문 지식"
브랜드가 존재하지 않는 연구를 인용하거나 전문가가 추천한 것과 같은 문구를 누가, 어디서 추천했는지 명시하지 않고 덧붙이면 불신이 생깁니다 . 실제 연구나 유명 전문가의 의견과 연계성이 없다면, 이는 거짓말일 뿐입니다. 실제 연구에 대한 구체적인 링크를 제공하고, 유명한 전문가의 말을 인용하세요. 누군지도 모를 "분석가들"보다 생생한 견적을 제시하는 권위 있는 전문가 한 명이 더 낫습니다.
일상생활속 속임수와 한국의 온라인 시장
한국 시장은 높은 품질 요구, 세부 사항 및 혁신에 대한 관심이 특징입니다. 지역 소비자들은 높은 수준의 서비스와 정확한 의사소통에 익숙합니다.
(주)할라시스템스 파트너와 고객이 광고 전략을 효과적으로 설정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당사는 현지 사고방식을 이해하고, 소비자의 습관과 기대치를 알고 있으며 해당 국가의 요구 사항과 법률을 고려합니다. 할라시스템스의 전문가들은 당신의 광고를 관련성 있게 만들 뿐만 아니라 한국에서 수요를 일으킬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현지 문화와 타겟 고객의 요구 사항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전략을 함께 만들어 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