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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 위탁판매업자가 고려해야 할 사항은 무엇인가?

한국 시장은 독특한 소비자 생태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한국인들은 최신 기술에 능숙하며 , 모바일 기기 와 빠른 온라인 결제 에 익숙합니다. 그들은 트렌드를 이끌며 새롭고 혁신적인 것을 시도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리고 브랜드의 품질과 평판에 관심을 기울입니다.

 

한국은 그저 하나의 시장이 아니라, 자체적인 규칙과 속도, 빠른 트렌드를 지닌 디지털 세계입니다. 한국인의 91% 이상 이 소셜 미디어를 활발히 이용하고 있으며, 대부분은 매일 수십 개의 플랫폼을 넘나들며 사용하고있습니다.

2개의 타겟 세대

한국에서는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가장 큰 수요를 창출하고 고유소비 패턴을 갖는 두 세대가 있습니다. 이들은 10대와 50대 이상의 사람들 입니다.  디지털 네이티브인 청소년들은 가구의 구매 결정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며 , 스마트폰과 소셜 네트워크를 이용해 검색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젊은 세대는 건강을 신경 쓰고 , 식단을 잘 지키며, 술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반면 50 대 사람들은 이미 경제적으로 안정되어 있고 , 자기개발과 건강에 힘쓰고 있으며, 프리미엄이나 고품질의 제품을 선택합니다.

검색 엔진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한국인들은 웹사이트보다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쇼핑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대표적인 것으로는 쿠팡 , 네이버 쇼핑, 지마켓 등이 있습니다 . 위탁판매업자가 홍보를 하려면 한국에서 인기 있는 검색 엔진 과 모바일 인터페이스에 맞춰 광고를 설정해야 합니다 .

 

네이버는30대에서 선호하고, 유튜브는 젊은층(10~20대)에서 더 인기가 많습니다. 반면, 구글과 인스타그램 같은 플랫폼은 젊은 사용자에게 더 큰 호응을 얻는 반면, 40대 이상의 노년층은 이러한 플랫폼에 대한 선호도가 낮습니다.

나이 - 플랫폼

모든 연령대 - 네이버 , 유튜브, 구글

10~20세 - 유튜브, X(트위터), 나무위키

20~30세 - 구글, 나무 위키 , 유튜브

30~40세 - 인스타그램 , 네이버 , 카카오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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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 컬쳐 (K- 팝 , K-드라마, 소셜 미디어 트렌드) 의 영향

소비자들이 아이돌 이나 배우와 관련된 제품을 구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방탄소년단이 특정 브랜드의 옷을 입으면 해당 브랜드의 매출이 늘어납니다.  K-Food의 건강한 식문화도 인기가 많습니다. 한국인들은 카카오톡 , 인스타그램, 네이버를 통해 활발하게 구매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블로거, 라이브커머스(실시간 판매 방송),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제품을 알게됩니다. 할라 시스템은 위탁판매업자들에게 인기 있는 K-드라마와 K- 팝 의 이미지 , 문구, 밈을 광고에 활용하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빠른 배송은 기본

한국인들은 즉구(즉석구매), 당일 또는 익일 배송에 익숙합니다 . 상품이 도착하는 데 너무 오랜 시간이 걸리면 고객은 다른 매장을 선택합니다. 따라서 위탁판매자에게는 지역 물류창고와 연계하는 것이 더 수익성이 좋습니다.

품질과 서비스에 대한 높은 요구

한국 소비자들은 좋은 서비스 에 익숙합니다. 그들은 사진과 영상으로 자세한 리뷰를 남깁니다. 대부분의 한국 사용자에게는 (지인, 이미 제품을 구매한 사람, 블로거들이 올린)리뷰가 판매자와 제품을 선택하는 결정적인 요소가 됩니다. 한국인들은 할인을 받기 위해 대량으로 또는 그룹으로 구매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위탁판매업자는 여러 품목을 구매하면 할인을 제공하는 '2+1' 프로모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한국인의 검색 활동

한국어는 간결하기 때문에 한국어 사용자의 검색 활동은 타 언어 사용자와 다릅니다. (검색을 위해서) 몇 개의 한국어 문자나 단어가, 즉 짧은 키워드만 있으면 됩니다. 사용자는 Apple(애플), Nike(나이키), Louis Vuitton( 루이비통) 과 같이 한국어 키워드를 사용하여 브랜드를 검색합니다 . 한국인은 직접적인 광고를 신뢰하지 않으며, 구매하기 전에 사용자들이 다양한 내용에 대해 이야기하고 추천공유 사이트 (The Qoo , DC Inside , Clien ) 에서 온라인 리뷰를 살펴봅니다.

역동적인 시장과 포괄적인 솔루션

할라 시스템은 위탁판매업자들이 한국 시장의 복잡성과 역동성을 파악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 당사는 현지 문화, 소비자 행동, 디지털 환경을 이해하고 있습니다. 할라 시스템의 포괄적인 홍보 솔루션을 통해 온라인 시장의 입지를 확장하고자 하는 국내 기업, 한국 시장을 타겟으로 하는 국제 기업에게 성공을 향한 발판을 마련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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