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halla-systems-blog-business-registration-south-korea-2.jpg

한국에서 사업자등록증을 어떻게 취득할수 있나?

한국 경제는 꾸준한 속도로 성장하고 있으며, 사업 확장을 위해 선택할 수 있는 가장 매력적인 시장 중 하나입니다.

첫 번째 필수 단계: 공식 등록 및 라이센스 취득.  미등록시 계약 체결, 지역 소셜 네트워크 및 네이버나 카카오톡과 같은 사이트에 비즈니스를 광고하거나 한국 마켓플레이스에 사업제안을 할 수 없습니다. 해외 공급업체, 대형 체인점 및 소매업체는 직송 비즈니스 모델을 사용하여 한국 내외의 고객에게 제품을 배송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국 사업자 등록증은 어떻게 취득할 수 있나요?

 

외국인의 경우

외국인은 사업자등록을 하기 전에 반드시 F비자, D-8-4 창업비자, 기업투자비자(D-8) 중 하나를 취득해야 합니다.  외국인투자촉진법(FIPA)은 특정 조건 하에서 현지에서 회사 설립을 허용합니다.  FIPA에 따르면 외국인이 경영참여를 위해 1억원 이상을 투자하고 해당 기업의 의결권 있는 주식의 10% 이상을 취득한 경우 외국인투자기업으로 간주됩니다. 사업자등록과 외국인등록절차에 관한 모든 질문 서울글로벌센터에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F비자

F-2, 4, 5, 6 비자가 있는 경우 사업체 등록은 매우 간단합니다(개인 사업자). 신분증과 임대 계약서를 현지 세무서에 제출해야 합니다.  국세청(NTS) 홈택스 홈페이지에서도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홈택스를 통해 세금을 납부하고, 환급을 받고, 전자계산서를 발급받습니다.

홈택스 홈페이지는 한국어로만 제공되기 때문에 국제 온라인 플랫폼 한라시스템은 외국 기업의 문서번역과 비즈니스 조정 및 결제처리를 돕고 있습니다.

OASIS 비자

창업비자 또는 D-8-4라고도 불리는 이 비자는 뛰어난 아이디어와 기술을 바탕으로 한국에서 창업을 결정한 외국인에게 부여됩니다.  일정 점수를 모으면 취득할 수 있습니다.  또는 해당 비자(D-8, 기업투자자) 및 증명서를 취득하려면 최소 $100,000를 투자해야 합니다.

 

halla-systems-blog-business-registration-south-korea-3.jpg

 

한국 기업의 종류

한국에는 외국인 기업가들이 일반적으로 선택하는 여러 유형의 사업 구조가 있습니다. 

  • 사업자

  • 합명회사

  • 합자회사

  • 주식회사

  • 유한회사

외국인투자기업은 한국법에 따라 합자회사, 유한회사, 주식회사, 외국계열사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개인사업자는 자영업자와 소규모 사업주에게 적합합니다. 

중소기업

한국에서 개인사업자를 등록하고 사업자등록증을 받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지방세무서에 신청서를 제출하고 사무실 임대차 계약서와 신분증(외국인등록증: 외계국적등표 또는 외국인 체재증)을 첨부해야 합니다.  집주소에 (직원) 한 명이상의 회사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50,000 이상의 소득에 대해서는 세율이 상당히 높을 수 있습니다.

세계은행(World Bank)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에서 사업을 시작하려면 평균 490만원(US$4,125)이 소요되며 8~9일이 소요됩니다.

 

세금

부가가치세. 부가가치세 신고서는 3개월마다 발급됩니다.  개인 사업자(개인 회사)경우 6개월마다 발급됩니다.

연간 세금 신고서.  기업, 자영업자 및 사업자는 3월 31일까지 연간 세금 신고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제품을 광고하고 싶으신가요?

웹사이트와 소셜 네트워크에 광고하려면 통신판매업신고증에 등록해야 합니다.  등록하려면 사업자등록증과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이 필요하며, 이는 광고를 게시하고자 하는 곳에서 받을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뱅킹

등록 후 회사는 은행 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여권, 외국인 등록 카드(ARC), 사무실 임대 계약서를 제시하여야 하며, 모든 은행이 영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한라시스템 전문가들은 한국어를 구사하며 고객이 한국에서 사업체를 등록하고 현지 은행에 계좌를 개설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