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halla-systems-blog-business-hypothesis-testing-1.jpg

비즈니스 및 가설 테스트. 단계별 안내

팀 페리스(Tim Ferriss)의 베스트셀러인 "나는 4시간만 일한다"는 자신의 삶과 시간을 관리하는 예술에 대한 훌륭한 예입니다. 저자는 책의 최적의 제목과 설명을 테스트함으로써 구글 애드워드(Google Adword)에서 10개 이상의 광고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가장 클릭이 많이 된 결과가 향후 히트 제품의 표지를 장식했습니다. 이러한 접근은 자본 회수가 이루어졌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1,350,000부의 책이 판매되었습니다! 오늘날 이 책은 더 이상 그렇게 인기가 없습니다. 그러나 이 다양한 테스트의 이야기는 아마도 마케팅 교과서에 포함될 것입니다.

테스트 없이는 어떤 조치가 더 많은 고객을 유치했는지 알 수 없습니다. 이것은 성공적인 광고, 기사 제목, 할인 날, 독특한 텍스트, 가격, 글꼴 색상, 사진 등이 될 수 있습니다. 어떤 광고가 더 큰 관심을 끌었습니까? 무엇이 트리거가 되었습니까? 더 많은 돈을 벌고 시장 성장을 빨리 하려면, 아이디어를 검증하고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흥미를 유발하려면, 자신의 아이디어와 가설을 테스트하세요.

시장에 최고의 아이디어를 선택하게 둡시다

드롭쉬핑 비즈니스나 전자 상거래 전반에서 큰 성공을 거두려면 콘텐츠, 웹 사이트 속도부터 배송 명확성 및 제품 품질까지 모든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테스트하고 최적화해야 합니다.

 

가설 테스트는 모든 비즈니스의 기초이며 체계적인 프로세스와 순차적인 조치입니다. 계속해서 대상 고객, 경쟁 업체 및 시장을 연구하십시오. 목표를 설정하고 옵션을 찾아서 테스트하고 비교하고 "조절"하고 테스트를 반복하십시오.

 

기억하기 중요합니다. 잘 생각되지 않은 가설에 기반하지 않은 무작위 아이디어를 테스트하는 것은 시간, 돈 및 웹 사이트 트래픽의 낭비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halla-systems-blog-business-hypothesis-testing-2.jpg

 

무엇을 테스트하고 어떻게 해야 할까요?

계속해서 실험하고 경쟁 업체의 행동을 관찰하며 트렌드를 올바르게 파악하면 이미 수요가 높거나 예상되는 제품 그룹을 식별할 수 있습니다. 이때 계절성을 고려하고 계절 제품의 판매에는 최소한 한 달 전에 준비해야 합니다.

 

효과적인 테스트를 위해 테스트를 통해 실제로 달성하려는 목표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궁극적인 목표는 무엇인가요? (판매, 거래량 또는 컨버전 품질 향상)

 

이상적인 고객은 어떻게 생겼나요?

어떻게 고객이 되나요? (이 과정을 단계적으로 기술해야 합니다)

 

테스트가 전체 목표 달성에 어떻게 도움이 될까요? (양식 제출, 구매, 이메일 구독, 전화 통화 수 증가 등)

 

가설을 어떻게 정의하나요?

영문 (영어)이 있는 경우에는 한글로 번역해 드리겠습니다.

"우리는 X를 Y에게 제안하여 Z를 해결하고자 합니다"라는 공식을 사용하여 기본(영) 가설과 다른 모든 가설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X는 제품, Y는 대상 그룹, Z는 제품을 통해 해결되는 문제입니다.

 

이상적으로는 각 가설 구성 요소를 검증해야 합니다. 대상 그룹이 올바르게 선택되었는지, 그리고 이 제품이 필요한지 확인하십니까? 문제가 실재하는가요? 사람들이 이 문제의 해결책에 대해 지불할 의사가 있나요?

트래픽 세그먼트

결제력 있는 고객은 돈이 있는 사람이 아니라 제품을 구매하려는 동기와 강한 의지가 있는 사람입니다. 대상 그룹을 세분화하고 각 세그먼트를 분석하여 다음을 비교하여 반응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 신규 및 재방문 고객

  • 실제 및 잠재적인 구매자

  • 특정 방문한 페이지

  • 사용되는 기기

  • 인구 통계학적 변이

  • 지리적 위치 또는 언어

가설 검증: 단계별 안내

단계 1. 영가설 및 대안가설

영가설 (H0): 판매 증대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음 - 프로모션 채널/공급업체/웹사이트 대상 페이지/광고 제목.

 

대안가설 (H1): 전체 판매량은 다음을 통해 증가할 수 있음 - 새로운 프로모션 채널/공급업체/웹사이트 대상 페이지/광고 제목.

단계 2. 데이터 수집

판매, 수익 및 트래픽 원천과 관련된 데이터를 수집하십시오. 각 프로모션 채널, 특정 상품, 대상 페이지 및 광고에 대한 판매 비율을 확인하십시오. 계절적 변동, 광고 캠페인 등과 같은 수익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소들을 고려하십시오. 테스트의 효과를 평가할 주요 지표를 선택하고, 고객 베이스 메일 발송과 같이 대상 군을 제어할 수 있는 테스트에서는 두 개 이상의 동등한 대상 군을 실험하십시오. 어떤 광고에 대한 반응을 예측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테스트 기간이 표본 크기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halla-systems-blog-business-hypothesis-testing-3.jpg

단계 3. 통계적 테스트

데이터 분석을 위해 적합한 통계적 테스트를 선택하십시오. 예를 들어, 판매 비율을 다른 프로모션 채널 간에 비교하기 위해 평균값 비교를 위한 t-테스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결과에 영향을 미친 요소를 명확히 이해하기 위해 하나의 실험에서는 하나의 변수 또는 매개변수만을 테스트합니다. 이는 여러 변수를 테스트할 수 없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광고 응답을 분석할 때는 제목, 블로그 메시지, 이미지, 텍스트 양, 하이퍼링크 클릭과 같은 여러 변수를 테스트합니다.

4단계. 귀무 가설 확인 또는 기각

만약 대안 가설이 확인된다면, 해당 가설을 선택합니다. 그러나 귀무 가설이 확인되지 않으면, 마케팅 전략을 재검토하거나 데이터 분석을 수정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단계 5: 결론

어떤 버전이 높은 반응을 얻었나요? 어떤 트래픽 소스가 가장 효과적이었나요? 특정 트래픽 소스를 고려한 상태에서 어떤 버전이 가장 좋은 결과를 보였나요? 하나의 테스트를 완료하고 "승자"를 결정한 후(또는 "승자"가 없었을 경우), 계속해서 테스트를 진행하세요. 이 프로세스에서 빠르고 체계적으로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속한 테스트, 작동하는 버전 출시, 낮은 변환 연결 제거, 다음 변형을 테스트합니다.

단계 6: 과정 반복

가설 검정 프로세스를 다양한 프로모션 채널, 광고 유형, 콘텐츠 유형에 맞게 조정하세요. 여러 소셜 미디어에서 광고의 효과를 측정하거나 다양한 콘텐츠 버전을 비교하기 위해 A/B 테스트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Halla Systems의 가설 테스트 예시

Halla Systems는 고객의 웹사이트 광고 창작물을 테스트했습니다. "지금 사세요"라는 광고 제목이 "사야 할 것"보다 더 많은 전환을 가져올 것이라는 가설을 세웠으며, 이 가설은 확인되었습니다. 그 후, Halla Systems Co. Ltd의 전문가들은 다양한 유형의 콘텐츠를 다른 채널에서 테스트하였으며, 가설의 제목을 사용하였습니다. 전환 분석 결과, 숫자 정보와 버튼 형태의 CTA가 포함된 구조화된 광고가 가장 효과적이었습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