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에서의 사업 개발 전략: 성공을 위한 5가지 키
사람들이 특정 제품과 사이트를 선택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용자의 사용동기를 이해하고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를 파악하면 최적의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 있습니다.
대량 생산품이든, 복잡한 고가의 솔루션이든, 모든 제품판매의 성과는 올바르게 판매채널을 선택하는데 달려 있습니다. 이에 SEO와 소셜 네트워크, 콜드 콜링 또는 제휴 프로그램이 해당될 수 있습니다. 선택은 제품의 기능, 복잡성, 비용 및 타겟 고객층에 따라 결정됩니다. 기업 성장을 위한 5가지 주요 전략을 살펴보겠습니다.
1. 인바운드 마케팅(SEO, SMM, 유료 광고 )
인기 있는 대표상품과 고객이 직접 검색한 상품의 경우, SEO, 소셜 네트워크 활동, 로컬 검색 엔진의 유료 광고 등 일반적인 홍보 방법을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뷰티와 패션 분야는 한국에서 가장 수익성이 높고 지속력이 좋은 분야 중 하나입니다. 치열한 경쟁 때문에 좁은 범위의 하위시장을 찾아야 합니다.
한국인 대부분은 기본 검색엔진으로 네이버를 사용합니다. 제품을 홍보할 때 사이트 네이버의 특성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연검색결과는 11위부터 시작하며, 그 앞에는 상업 배너가 있습니다. 따라서 일반적인 SEO 방법은 덜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 할라 시스템은 본 국가의 지역 및 문화적 특성을 반영해 한국어 콘텐츠 제작을 지원합니다.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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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O , 키워드를 활용한 네이버 웹사이트 최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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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M , 적극적인 네이버 블로그 홍보, 카카오톡 홍보 , 네이버 블로그 , 네이버 카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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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겟 광고, 구글 애즈 , 다음 등 광고회사 이용, 선호언어, 이용자 기기종류, 운영체제, 통신사 선택하여 성별, 연령, 지역별 타켓팅
2. 아웃바운드 마케팅(콜드 이메일 및 콜드 콜링)
한국시장에서 익숙하고 복잡한 고가의 제품 또는 서비스를 홍보할 때는 현지의 문화적 특성을 고려해야 합니다. 한국에서 잠재 고객에게 연락하기 위해서 특별한 접근 방식이 필요합니다. 수신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메일로 프로모션을 보내는 것은 금지되어 있음으로, 상호간에 아는 지인을 통해서 더 쉽게 거래를 성사시킬 수 있습니다.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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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기업 관리자에게 제품의 장점과 혜택 및 협력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첨부된 개인 이메일을 발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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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 회사 대표가 (제품의) 기능을 확인 할 수 있도록 샘플 테스트나 전화통화 협상 및 협력 논의 프로세스 제공.
3. 바이럴과 일반 성장
이코노미 클래스와 저가 카테고리 틈새시장. 이용자가 자발적으로 스스로 유포하고 싶어하는 콘텐츠의 "지원" 없이는 저렴한 제품을 홍보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 한국 문화와 트렌드에 맞춘 바이럴 영상, 밈 또는 챌린지는 고객층 범위를 크게 넓힐 수 있습니다. 한국 소비자들은 카카오톡 ,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소셜 미디어와 메시지 앱을 적극적으로 사용합니다. 바이럴 효과를 얻으려면 대중에게 상당한 영향력을 미치는 현지의 인플루언서 와 협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한국에서는 직접 블로그에게 연락하는 적이 일반적이지 않음으로 보통 대행사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따라서 추가 비용을 고려해야 합니다.
최소한의 마케팅 및 광고 비용으로 다음과 같은 제품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기본 의류, 가정용 화학 제품, 저렴한 액세서리 , 생활 용품 , 비 주류 브랜드 및 상표의 저렴한 제품 , 유사품 및 복제품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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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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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럴 콘텐츠 (예: 신규 이용자를 위한 게임 내 보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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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 네트워크와 연계 카카오스토리 와 네이버 블로그 .

4. 이벤트 및 연계
시장에서 이용방법에 대한 학습이 필요한 복잡한 제품인 경우, 웨비나, 마스터 클래스 또는 지역 전시회와 박람회 참여를 통해 제품을 시연하고 소비자로부터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할라 시스템은 한국에서 개최되는 행사를 준비하며 향후 거래의 위험성을 평가하는 일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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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가와 함께하는 세미나와 웨비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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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가자가 플랫폼의 기능을 알아보고 사용방법을 도입하기 위한 실질적인 조언을 받는 오프라인 컨퍼런스
5. 파트너
판매제품이 다른 제품에 내장된 모듈이나 서비스인 경우(예: 은행뱅킹 애플리케이션용 결제 모듈), 판매 채널은 파트너십 프로그램과 대기업과의 연계를 통해 만들 수 있습니다.
한국 제조업체 또는 유통업체와의 연계 및 파트너십 전략을 통해 현지 시장의 선호도에 맞는 특별한 제품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또한, 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와 협력하면 신뢰를 구축하고 더 폭넓게 대중에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핀테크 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할라 시스템에서 여러 전략을 제안했습니다.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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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과의 파트너십 모듈을 국민 은행이나 신한 은행 등 대형 은행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연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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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 프로모션 현지 핀테크 기업과 온라인 소매업체와 공동 마케팅 캠페인을 실시
한국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올바른 성장 전략을 설정하려면 현지 특성과 고객 선호도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가 필요합니다. 전체적인 접근 방식을 취하고 5가지 핵심 성장 요소를 활용하여 아시아에서 가장 역동적인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