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예산. 비즈니스에 상수가 필요한가?
"광고에 쓸 추가 예산이 없습니다"라는 말을 얼마나 자주 듣나요? 스스로를 속일 필요가 없습니다. 광고 예산은 사업 발전의 기초입니다. 성공적인 기업의 경험에 따르면 광고에 대한 투자는 비즈니스 성장에 비례하여 증가합니다. 본 주제에 있어 미묘한 차이가 많이 있지만 기업가는 광고 예산을 계획할 때 각 고객의 정확한 비용을 이해해야 한다는 점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기업은 목표를 설정했지만 광고비용을 지불할 준비가 되지 않은 상황에 놓일 수 있습니다.
모든 마케팅 전략은 어떤 방식으로든 고객 유치 및 고객유지를 목표로 합니다. 광고는 판매 퍼널의 모든 단계에서 사용되는 주요 도구입니다. 광고로 동기를 부여하고 흥미를 유발하며 결정을 내리도록 추진합니다. 한라시스템은 성공적인 판매 마케팅의 목표, 판매 퍼널, 도달 범위, 클릭, 전환 및 기타 요소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광고 예산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광고예산 - 고정, 일관된 값
광고비용은 사업의 계절성을 고려하여 순이익이 적거나 없을 때 사전에 계획해야 합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 매출액 또는 총 수익에서 명확한 고정비율을 사전에 설정하는 것입니다. 백분율을 계산할 때 틈새시장에서의 마진, 매출액 및 경쟁을 고려합니다. 이는 총 수익의 5~10% 또는 총 이익의 10~20%일 수 있습니다.
대형 온라인 상점은 매달 매출의 20%를 광고비용으로 지출합니다. 큰 금액이지만 덕분에 사람들이 (대형온라인 상점을) 알고 있으며, 구매가 이루어집니다.
광고예산은 어떻게 증가하나?
더 많이 팔고 싶나요? 그렇다면 광고 예산도 증가해애 합니다. 마케팅 예산이 일정하다지 않다는 점을 안다면 필요한 금액을 계산하는 것은 매우 쉽습니다.
하지만 광고 투자를 늘린다고 해서 투자한 만큼 매출이 늘어난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누구도 시장 경쟁과 소비자 수요의 변화를 멈추게 할수 없습니다. 다음 광고 크리에이티브가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광고 효과와 매출 증가가 항상 예산 규모에 선형적으로 의존하는 것은 아닙니다. 모든 비즈니스에서와 마찬가지로 통합된 접근 방식만이 (좋은)결과를 가져옵니다. 때로는 콘텐츠 품질 변경 또는 개선, 대상 고객 타겟팅, 올바른 광고 채널 선택 등 기존 마케팅 전략을 최적화하는 것이 더 효과적인 해결책일 수 있습니다. 광고 아이디어와 크리에이티브를 테스트하여,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체계적으로 분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 명의 고객을 유치하는 데 드는 비용
광고의 효과, 투자 회수(ROI, 투자 수익)를 평가하려면 한 고객을 유치하는 데 드는 비용을 알고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야 합니다. 광고를 시작하기 전에 평균 청구서를 계산하고 마진을 기준으로 고객이 허용할 수 있는 비용을 결정하면 더 좋습니다. 한계성을 평가하려면 제품이나 서비스 판매 수익 중 모든 가변 비용을 공제한 후 순이익이 될 부분을 결정합니다.
최대 고객 가치 = 평균 청구액 x 마진, 이는 기업이 고객 1명을 유치하고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투자할 수 있는 최대 금액입니다. 그러나, 비용을 즉시 회수하는 것이 항상 가능한 것은 아니라는 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이 경우 반복(예상) 구매가 고려됩니다. 한라시스템 마케터들은 광고비용을 계산할때 첫 구매 시 매출총이익을 최대한으로 고려하여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한 예산을 늘릴 것을 권장합니다. 첫 구매 시 얻을 수 있는 이익보다 더 (비용을) 많이 지출하지 마세요!
한라시스템이 추천하는
광고의 성공 또는 실패를 측정할 기본 평가항목을 (먼저) 선택하세요. 온라인 상점 광고의 효과를 평가하는 가장 간단하고 이해하기 쉬운 항목은 각 제품군 및 방향에 대한 매출을 분석하는 것입니다. 규모 확장, 마케팅 전략 분석, 광고 예산 계산에 대해 생각할 때 현실적이고 구체적이며 측정 가능한 단계별 목표를 설정하는 것부터 시작하세요.